리플전망

대표적인 해외송금 암호화폐인 리플(XRP)이 0.5달러 아래로 떨어진 가운데,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이 대법원까지 가는 등 장기화될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미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도 리플이 SEC와의 소송을 끝까지 이어 나갈 의사가 있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한편,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여파로 시작된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 흐름으로 리플 거래가가 일주일 사이 20%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지난해 5월 이후 역대 최저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전문가가 리플 강세를 확신했습니다.


“리플 400배 급등한다”…애널리스트의 과감한 전망, 이유는 ‘이것’

XRP 0.60달러선 회복 멀어지나?

본문은 리플 XRP 코인 시세 및 가격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니다.

리플(XRP) 란?

2013년 출시된 리플(ripple)은 기존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여 금융 기관들이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간에 발생하는 거래를 보다 개방적인 인프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1세대 블록체인입니다.리플(XRP)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입니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합니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입니다.


리플 및 다른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차이점

리플코인은 앞서 언급되었듯 가상화폐의 한 종류이며 은행 간의 실시간 자금 송금 목적으로 2004년도에 처음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Chris Larsen 과 Jed McCaleb에 의해서 전격적으로 개발이 되고 운영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2017년). 리플은 리플 가상화폐를 개발한 회사의 이름이며 정식으로 사용되는 화폐의 명칭은 XRP로 리플코인 또는 리플(XRP)로 불리고 있습니다.

즉 리플코인이라는 화폐단위를 사용하는 하나의 암호화폐이며 네트워크 프로토콜이고 C++를 기반으로 하는 ECDSA 알고리즘 기반의 공개 블럭체인 기술 입니다. 또한, 리플은 xCurrent(은행과 은행 송금 시스템), xRapid(지급 및 결제 시스템) 그리고 xVia (Paypal과 비슷한 결제 api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RipplePay(리플페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 대안으로 나온 것이 리플(XRP)입니다. 즉, 리플은 중앙화되어 리플사에서 관리되고 XRP라는 화폐를 사용하는 가상화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