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과 요르단의 경기 예상

카타르아시안컵 4강전 첫경기 우리 대한민국과 요르단과의 경기 일정 및 예상을 해봅니다.

일반 적인 평가전이라 월드컵 예선이라면..이야기가 다르지만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만난 중동 요르단 입니다.

손흥민선수의 최고의 기량을 뿜내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

조별예선에서 2위로 올라갔고 사우디, 호주를 물리치고 8강에 안착 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조규성, 조현우 선수가 살아나면서 점점 좋은 모습을 보여 지더니

호주와의 경기는 후반은 대한민국의 페이스로 이끌었죠..

한가지 아쉬운점은 16강전, 8강전 모두

먼져 선재골을 내어 주고 추가시간에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 했다는 겁니다.

압도 적인 표현으로 이겼다기 보다는 아슬아슬한 모습을 계속 보여 줬다는 거죠..

(사우디전 실점은 다소 아쉬웠던..사우디에게 운이 좋았던…그리고 호주전 골은..패스미스가 패착이 되었던..)

이강인, 손흥민에 이어서 조규성, 조현우,,,그리고 부상에서 돌아온 황희찬 선수도 엄청난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우리나라 수비의 핵인 김민재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요르단전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요르단 기적의 팀입니다.

요르단이 타지키스탄을 물리치고 8강에 진출 했는데요.

경기..내용이..쉽지 않았습니다.

점유율 근소한 차이로 언급 안하겠는데..슈팅수 에서 두배 차이가 났어요..

심지어 1골도 상대 수비 몸에 맞고 들어가는 자책골이였습니다.

그래도 알토란 같은 활약을 한 선수들이 있는데요.

한타마리 선수의 드리블과 스피드는 엄청난 위협이 되었고

알 나이마트 선수의 집중력은 타지키스탄 수비를 흔들었습니다.

이 두 선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요주의 해야할 선수죠

경기예상

경기 예상..요르단과의 역대 전적입니다.

요르단과 국가대표팀과의 경기는 6번 있었고 3번이기고 3번 무승부를 기록 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 무승부를 기록 하기 전까지는 3연승 중이였죠!

조별예선에서도 무승부를 기록 하긴 했지만..분위기도 한국쪽이였고 데이터에서도 압도한 것을 볼 수있습니다.

변수라면..김민재 선수의 경고누적으로 인한 출장 불가..

김민재의 빈자리는 정승현과 김영권이 커버를 하면서 안전한 경기 운영을 한다면 442 포메이션

호주와의 경기와 동일 운영이라면..4231..

김민재 대신 정승현 선발이 유력하죠!

호주전 이후 8강 베스트에 뽑힌설영우 선수의 활약이 기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전술상 대한민국의 압도적으로 우세 한 상황이지만 조별예선 무승부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죠.

대한민국선수은 지난번 요르단과의 경기에 대한 설욕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요르단, 이란, 카타르 4강 3팀이 중동인 상황에서 동아시아의 대한민국 대표팀이 요르단을 상대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대한민국 3대1 승리 예상 합니다.